본문 바로가기
모르면 손해인 정보

휴대폰 용량 부족할 땐 마이크로 sd카드로 해결!

by v긍정언니v 2022. 1. 28.

#내돈내산 후기임을 명시해둡니다.

sd카드 3개가 모여있는 사진
sd카드

얼마 전부터 휴대폰으로 카카오톡을 하려고 하면 휴대폰 용량이 부족하다고 자꾸만 비우라는 문구가 뜬다. 카카오톡은 용량이 부족하면 사용할 수 없는데 그것은 곧 재앙이다. 휴대폰과 카카오톡이 필수인 요즘, 카톡 없는 생활은 생각하기도 싫다. 그래서 온라인에 #카카오톡용량줄이기 를 검색해보고 할 수 있는 건 뭐든지 해보았다. 동영상도 삭제해보고, 캐시 삭제도 눌러보고, 심지어 지우긴 아쉬웠던 대화목록도 삭제해버렸다. 그래도 잠시뿐, 얼마 지나지 않아 다시 용량이 부족하다는 문구가 뜬다. 맘 같아선 휴대폰을 하나 사고 싶었지만 멀쩡하게 잘되는 휴대폰을 내칠 수도 없고... 하나에 100만 원은 줘야 할 텐데 뭔가 많이 돈 아까운 느낌이다. 그러다 휴대폰 용량 부족 해결을 위한 묘안을 생각해냈으니 그건 바로 sd카드를 구입하는 거다. 128G를 만원 후반대면 구입할 수 있으며 당분간 용량 걱정할 일 없다. 256기가도 있고 512기가도 있으니 본인이 필요한 걸로 구입하자! 가격은 용량이 클수록 비싸진다.

 

 

sd카드 하나를 들고 있는 사진
sd카드 용량

나는 마이크로 sd카드 256기가를 구입했다. 3만원후반에서 4만 원 초반으로 구입한 것 같은데 휴대폰에 장착하니 용량이 많이 늘어나서 만족하고 있다. 새 폰이 생긴 느낌이다. 다만 기존 사진들은 sd카드로 어느 정도 이동을 해줄 필요가 있다. 

 

마이크로 sd카드 adapter
마이크로 sd카드 아답터

sd카드를 쓰다가 용량이 좀 찼다 싶으면 어뎁터를 사용해 컴퓨터나 외장하드로 옮겨 보관하면 된다. 물론 다른 sd카드를 구입해서 사용해도 되고.. 핸드폰이 말짱한데 용량이 부족할땐 이렇게 하는 게 새로 사는 것보다 훨씬 돈이 절약된다. 용량 부족으로 스트레스를 더 이상 받지 않아도 되고 말이다. 그럼 모두 슬기로운 소비생활을 하자! 

댓글